본문 바로가기

아/티/이/야/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 BT61 LED [Royal Kludge RK61] 리뷰

NKEYBOARD NKEY BT61 LED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 BT61 LED는 중국 로얄사의 RK61을 정식수입하여 가지고 온것입니다.

현재 이키보드는 6~6.9만 정도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정식수입 6개월전에 로얄사 블랙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장점

1. 기계식 블루투스 미니 사이즈 키보드

기계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굉장히 보기 드뭅니다.

아무래도 기계식이라는 고급라인에 반응감, 연결의 신뢰성등이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파츠를 넣고 싶지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함에도 무선의 편이성을 떨쳐내지 못하고 간혹 제품군이 나오는데 그중에 한 제품입니다.

특히 61키의 미니사이즈는 제품 자체로도 보기 힘든데다 블루투스 군으로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제품입니다.


2. 충전 배터리

블루투스 키보드는 건전지와 내장 배터리 제품으로 나뉘는데요. 서로 장단점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내장 충전 배터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용하시면 느끼겟지만 충전방식이 건전지식보다 여로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3. 유선 동시 지원

요기능에 사실 좀 반했습니다.  배터리가 다달아서 충전하려고 USB포트에 물렸더니 바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알고보니 앞의 USB micro단자가 충전및 연결을 동시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흠 ^^ 조아!!


4. 멀티페어링의 지원

아마 요즘은 스맛폰 테블릿등 여러가지 모바일기기를 다양하게 쓰는 사람들이 거의 대중화 되다시피 했죠

그러다 보면 덩달아 블투기기들이 많아지기 마련인데 나중엔 페어링에 골머리를 쓰시죠

이키보드는 멀티 페어링을 3기까지 지원함으로 동시에 쓰는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5. LED 지원

이 부분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부분을 장점으로 줘야 할지 단점으로 줘야할지 ...

배터리를 사용하는 블루투스 키보드에 이게 왠말이냐 배터리 쭉쭉 빠지는데!!! 라고 생각했지만 쓰다보니 이쁘고 밤에는 좀 편합니다


6.카일축

이 제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초저가군에서 사용하는 오테뮤 호환축을 사용하지 않고 카일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만으로 이 제품을 사용할 동기는 충분하죠. 생각보다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

1.아쉬운 펑션키와 방향키

이것은 사실 태생적 한계입니다. 미니사이즈이다 보니 F1같은 펑션키나 특수키들을 펑션+키 조합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특히 방향키도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여야 하는데 이를 적응하는데는 꽤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게이밍 위주로 블루투스를 사실분들은 없겠지만 혹여하도 생각하시는 분들은 맘을 비우시기 바랍니다.


2. 조금은 부족한 키캡

사실 미니사이즈에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를 고르는데 있어서 선택의 여지 자체가 없기 때문에 불만이란게 있을수가 없습니다.

굳이 찾다 발견한게 키캡의 마감이 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사출을 잘못한건지 자세히 보면 주름이 있는것들이나 꼭지쪽에 거친면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3.무거운 무게

기계식키보드에 있어 키보드의 무게감은 장점인 부분이 많습니다. 소리나 타건감에 영향을 주죠.

하지만 이제품를 선택하는 사용자들은 미니 사이즈 , 무선 을 통해 휴대성이 강한 제품이라 인식할 수 도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그러한 인식을 한 사용자들에게 키보드의 무게는 큰 단점이 될 것입니다. 



*긴급

최근 확인결과 이제품의 가격다운은 카일축에서 오테뮤축으로 변경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디지털에서 수입하는 것또한 오테뮤축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